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연천축협 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15일 오후 5시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으 로 희생된 11만여 마리의 돼지와 멧돼지를 위한 첫 '축혼제(畜魂祭)'를 거행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시는 지난 9월 17일 연다산동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처음 발생한 이후 10월 3일 문산읍 마정리를 마지막으로 총 111개 축산농가 11만538두를 살처분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이날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살처분과 사전 매수로 희생당한 파주 전역의 돼지들과 파주 양돈 농가와 시민을 위로하기 위한 자리였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파주연천축협 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진행된 축혼제 행사는 양지희 술이홀예술단  단장의 살풀이춤과 김순현 파주신문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축혼제, 축산인들의 분향, 가축 전염병 같은 위험으로부터 파주 축산업을 지켜달라는 축혼사, 가축을 위한 헌잔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로는 파주지역 가수들이 출연해 상실감에 빠진 축산인과 생명존중 일탈에 따른 '힐링의 장'을 마련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날 희생된 가축의 넋을 위로하는 진혼제는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등 4대 종단이 참여했으며 축산인, 시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이 축혼제는 파주연천축협, 북파주농협, 한돈협회파주시지부가 후원하고 파주언론사협회(파주신문·파주시대·파주인·파주에서·파주일보)가 주최, 주관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일반 소시민들의 살아가는 애환과 이웃들의 이야기및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