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창원시불교연합회, ‘자비나눔 한마당’ 열어.
 창원시불교연합회, ‘자비나눔 한마당’ 열어.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창원시 불교연합회(회장 월도 스님)은 경자년 설날을 맞아 17일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제30회 이웃사랑 자비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불교연합회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금강자비회(이사장 원문 스님)주관했다.

이날 '자비나눔 한마당'에서는 창원시청과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관련단체 등이 추천한 한부모세대(30명), 다문화가정(20명), 모범청소년(25명), 홀로어르신 2명(별도 송금) 등에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또 이들은 여러 단체에서 후원한 삼겹살 90Kg, 떡국가리 160Kg, 통조림 50세트, 희망나눔꽃다발 20개, 위안뷔페 등 물품을 전달했다.

월도 스님은 "이웃을 사랑하고 온정을 나누는 자비행 실천에는 승속이 따로 없음을 보여주는 자리"라면서, "우리 이웃들이 용기를 갖고 행복한 삶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과 상생의 향기로운 사회가 되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 불교연합회에서 지난 29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통합 10년, 미래로 가는 대도약과 대혁신의 2020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불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