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3일 최선근 강릉시의회 의장이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시상식’ 의정부문에서 ‘지방의회최우수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3일 최선근 강릉시의회 의장이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시상식’ 의정부문에서 ‘지방의회최우수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강릉시의회 최선근 의장이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최선근 의장은 2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시상식' 의정 부문에서 '지방의회최우수의정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부문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선근 의장은 의정 부문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앞장서고 주민화합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돼 '지방의회최우수의정공로대상'을 받았다.

최 의장은 강릉시의회 제11대 의장에 취임 후 '소통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책임 의정' 이라는 의정목표로 시민의 권익을 최우선적으로 대변해 왔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현장 중심 간담회 등 각계각층의 권익을 대변하는 다양한 정책을 제시해 왔다. 또 4선 의원으로서 탁월한 의정운영 능력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민생관련 조례안 제정과 지역발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건의문과 성명서 발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민행복과 지방자치 발전에 힘써 왔다.

최선근 의장은 "시민의 대변자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시민이 원하는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해 초심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소신 있고 책임 있는 의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