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2019 군포공예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공예문화축제는 국가 지정 사적 제342호 '조선백자 요지(산본동 1057-4)'와 방짜유기를 비롯한 지역 내 문화자산의 관광 콘텐츠 개발·활용을 통한 도시 가치 향상 방안의 하나로 군포 지역 문화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이번 축제는 군포시와 군포공예문화협회와 협력해서 열리고 있으며 군포시에서 활동하는 공예인들의 자발적으로 참여로 축제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사람, 자연, 공예'를 주제로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자연으로부터 비롯된 다양한 공예문화를 방문객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이번 축제에는 푸드카빙, 도자기, 가죽 공에 , 종이 공예, 민화, 한옥 미장, 목공예 등 37명의 다양한 분야의 공예인들이 참여하고 있어 볼거리가 가득하다.

전통과 현대를 함께 포용하는 공예 작품들로 구성된 전시존, 다양한 분야의 공방작가들이 참여하는 공방존, 한복 패션쇼와 버스킹 공연을 만날 공연존, 투호와 사방치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놀이존으로 구성된 축제장에서는 관람과 체험을 모두 누리는 게 가능하다.

공방존에서는 디퓨져 만들기, 스카프 만들기, 민화그리기, 에코백 만들기, 도예체험, 전통한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27일에는 축제 현장에서 공예문화학교가 진행돼 천연 염색 손수건 만들기, 진주반지 만들기, 물레로 도자기 그릇 빚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경기도 군포에서 빵집을 운영하며 봉사를 하는 사람 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