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지리산의 서늘한 바람과 섬진강의 온화한 바람이 키운 구례 감은 수년간 농촌진흥청 선정 탑 푸르트(Top Fruit) 대상을 수상한 품질이 우수한 감으로 422년 전 이순신 장군에게 대접했던 감입니다.

칠천량 해전의 패배로 피난 가기 바빴던 다른 지역 사람들과 달리 손인필을 비롯한 구례 사람들은 수군을 재건하기 위해 구례에 입성한 이순신 장군에게 식량과 올감(이른감)을 바쳤고 감명받은 장군은 올감을 바친 내용을 난중일기에 기록하셨습니다.

맛도 좋지만 어려운 시기에 명량대첩 승리의 씨앗이 됐던 구례의 감을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도록 특별 감 직거래장터가 열렸습니다.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 농가와 도시민의 직거래를 돕기 위해 운영되는 특별 감 직거래 장터는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10월 말과 11월 초에 운영돼 단풍 여행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구례 감을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구례 감 직거래 장터는 단풍철인 오늘부터 11월 3일(일), 11월 8일(금), 11월 13일(수), 11월 18일(월)에 오일장날에 열립니다.

가을 단풍철에 구례에 오시면 아름다운 단풍도 구경하고 맛있는 감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구례 #구례오일시장 #구례감직거래장터 #가을여행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구례를 읽어주는 윤서아빠 임세웅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